해외 유망신사업아이디어
[영국] 부모를 위한 어플, Mush
[개요] 부모들을 위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부모로서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여 육아에 필요한 팁을 얻기도 하고 사람들을 알아가기도 하는 곳으로 사용됨. 부모의 역할은 여럿이 함께할 때 더 즐겁다는 개발자의 생각에서 착안하여 생겨난 어플.
Mush is the free way for mums to meet local, like-minded mums. Because when mums get together, this whole thing gets even better. Hundreds of thousands of mums are using Mush to find local mum friends and make being a mum more fun.
[사업화] 이 어플은 부모를 타깃으로 하지만 특히나 육아를 전담하는 엄마들을 대상으로 함. 많은 엄마들은 아이를 낳고 나면 외로움을 느끼는데, 같은 지역의 생각이 같은 다른 부모들을 만나 채팅하고 물건을 사고팔며 소통 활동을 가능케 함. 사용자들 사이의 정보 공유만 가능할 뿐 아니라 Mush 자체에서 제공하는 육아 가이드 - 예를 들면 아기와 여행하기나 절대 죄책감 갖지 말아야 할 다섯 가지 등 - 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음.
[기회탐색] 스마트폰과 SNS가 일상이 되어가고 있고, 부모 세대 또한 점차 그런 서비스에 익숙한 세대로 바뀌는 중임. 인터넷을 통해 고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는 것에 익숙한 세대가 부모가 되면 그들은 당연하게도 온라인에서 비슷한 부모의 입장인 사람들과 육아에 필요한 정보를 찾아다닐 것임. 따라서 부모, 엄마들을 위한 어플은 앞으로 엄마가 될 SNS와 친근한 세대에게 좋은 정보 거래소가 될 것으로 예상됨.
* 출처 : itunes apple, letsmush
[미국] 인공지능 대시캠, Nauto
[개요] Nauto는 인공지능 대시캠(차량용 블랙박스)으로, 운전 중 안전을 높이는 역할을 함. 인공지능을 이용해 운전자와 차량, 그리고 그 순간 지나는 길을 분석하여 운전자가 산만한 경우나 과격한 경우 알람을 울려 주의를 준다.
Improving fleet safety requires full context. Nauto uses in-cabin artificial intelligence to assess the driver, vehicle and road ahead to detect and coach distracted and aggressive driving in real-time. Help prevent collisions before they occur with the industry's only automated real-time alerts built with drivers in mind.
[사업화] 68%의 추돌사고가 운전 중 부주의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바탕으로 제작된 AI 기계. 운전자에게 미리 주의를 줌으로써 Nauto는 충돌사고를 81% 감소시킴. 운전자의 부주의를 파악해 주의를 줌으로써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는 역할을 함. 사고를 방지할 뿐만 아니라 어느 위치에서 운전자가 가장 많이 집중력을 잃는지 통계 자료를 수집하여 교통 관리 업체에서 더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함. 더불어 운전자들에게 본인의 운전 양식을 통계로 보여주어 행동을 바꿀 수 있게끔 안내해 줌. 이미 다수의 기업에게서 긍정적 평가를 받음.
[기회탐색] 다른 방안들보다 자동차 사고를 확실히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적임. 교통사고는 많은 부상자와 사망자를 발생시키면서도 매일 발생하는 사고이기에 예방법이 확실할수록 투자 가치가 있음. AI를 안전에 활용한 편의가 아닌 필요를 위한 개발이며, 실질적인 문제 해결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됨.
* 출처 : nauto
[미국] 커스터마이징 샴푸
[개요] Function of Beauty는 고객의 머리카락 상태와 선호도에 맞추어 각기 다른 샴푸를 제작함. 한 사람의 머리카락에 맞춰진 샴푸와 컨디셔너이기에 통에도 이름이 인쇄되어 나옴. 다 쓴 후에도 같은 샴푸를 계속해서 주문할 수 있음.
We believe your shampoo and conditioner should be as unique as you and your hair. You should have ownership and choice with the products you use. We put your name on your bottles because they’re developed and formulated for you. We celebrate you as the unique individual that you are; who you are and what you want - beyond your hair type, goals and preferences.
[사업화] 사람마다 필요한 샴푸의 종류가 다르다는 점을 이용하여 애초부터 한 사람에게만 맞춰진 헤어 제품을 제작한다는 게 편리하고 특별하게 느껴짐. 샴푸의 색도 다양하며, 본인의 이름이 새겨진 통의 디자인은 하나뿐인 샴푸라는 느낌을 갖게 함. 기능뿐 아니라 향 마저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호감을 사고 있음. 수분 충전, 색상 보호, 영양 공급, 또는 안티에이징 등의 다양한 기능을 원하는 대로 추가할 수 있어 헤어 케어에 관심이 많거나 민감한 사람들에게 좋게 평가받을 것으로 예상됨.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샴푸>
[기회탐색] 핸드폰 케이스부터 물병, 전등, 그리고 노트 등까지 커스터마이징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특별한 디자인을 원하거나 선물용으로 특별한 무언가를 주고 싶을 때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찾음. 기능과 디자인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Function of Beauty의 헤어 제품은 새로운 커스터마이징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되며, 더 다양한 헤어에 맞춰진 기능들을 개발한다면 사업이 확장될 가능성이 다분하다고 예상됨.
* 출처 : functionofbeau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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